2025/07/15 3

저축 시작하기: 입문자를 위한 첫 걸음

저축 시작하기: 입문자를 위한 첫 걸음 저축의 중요성 깨닫기 어릴 적 부모님께서 "돈을 아껴 써라"라는 말을 종종 하셨지만, 대학 시절 용돈이 들어오면 하루만에 반을 써버리곤 했습니다. 하지만 취업 후, 월급이 들어오자마자 사라지는 모습을 보고서는 드디어 저축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됐어요. 최근 통계를 보니 한국 직장인의 평균 부채 비율이 크게 증가하고 있더군요. 그렇기에 저축이라는 건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해요. 무리하지 않는 목표 설정하기 저축을 시작하려는 입문자라면, 먼저 자신의 수입과 지출을 냉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처음엔 무리하게 저축을 시도했다가 포기했던 경험이 있어요. 그때 깨달은 건, '무작정 아끼는 게 답이 아니다'라는 것. 예를 들어, 월급의 10%부터 ..

카테고리 없음 2025.07.15

재난 속 작은 용기: 태풍 대비 실전 노하우

재난 속 작은 용기: 태풍 대비 실전 노하우 늘 싱그럽기만 할 것 같은 여름 하늘이지만, 어느새 날씨 예보가 며칠째 태풍 경보를 울리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마침 퇴근길에 강풍입니다. 가로등이 험하게 흔들리며 오늘 밤이 만만치 않을 것임을 예고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재난 대비를 위한 준비가 정말로 필요해졌습니다. 태풍의 이중성: 자연의 경고우리나라에서는 여름과 가을이 되면 거의 매년 태풍이 찾아옵니다. 특히 8월에서 10월 사이, 제일 많이 올라오죠. 올해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멀리서부터 소식을 듣고 대비를 했음에도, 막상 직격탄을 맞은 아파트 베란다 앞, 바람이 부는 방향만 바뀌어도 고민이 되곤 했습니다. 하지만 다시 생각해 보면 매번 이러한 자연의 경고 속에서 배우는 점도 적지 않았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5.07.15

잘못된 웰빙 알면 고칠 수 있다

잘못된 웰빙 알면 고칠 수 있다 요즘 대세는 단연 웰빙입니다. 건강을 챙기고, 마음의 평화를 찾으며 삶의 질을 높이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요. 그런데 모두가 웰빙을 추구한다고 해서 모두가 제대로 하고 있는 건 아닙니다. 제가 경험했고 주변에서 봤던 웰빙 과정에서 자주 하는 실수들을 이야기하면서, 어떻게 이를 바로잡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친다제 주변 지인은 웰빙을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다이어트를 결심했어요. 처음에는 음식의 총량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췄죠. 하지만 활동량이 많은 그녀에게는 영양이 부족해 매일 피곤해했고, 결국에는 구역질이 나기까지 했어요. 다이어트를 할 때, 몸에 필요한 기본적인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최근에 트렌드가 된 간헐적..

카테고리 없음 2025.07.15